디퍼렌셜 기어의 필요성과 구조를 설명하는 비디오입니다. 그것은 1937년에 만들어졌다. 차량의 엔진에 연결된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분할·분산해 좌우 회전을 다양화하는 장치다. 이 차동 장치는 나이든 사람이나 정비공들이 '데후' 또는 '데우'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것은 아마도 영어 차동 기어의 줄임말인 Diff의 일본어 발음에서 유래했을 것이다. 디퍼렌셜 기어가 필요한 이유는 차량이 회전할 때 회전 방향의 내륜이 외륜보다 반경이 작아 내륜이 외륜보다 회전 횟수가 적어야 정상적으로 회전하기 때문이다. 디퍼렌셜 기어가 없을 경우 내측 휠과 외측 휠이 동일한 속도로 회전하여 양쪽 휠에서 극단적인 언더스티어 또는 슬립 현상이 발생하여 차체가 매우 불안정해집니다. 바퀴가 미끄러질수록 타이어가 더 마모되는 것은 덤이다.

단점
자동차의 작동에는 반드시 차동 기어가 있어야 하지만, 이 장치에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디퍼렌셜 기어의 단점은 두 휠 사이의 마찰이 극심할 경우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눈이나 늪 등 험한 도로를 주행하다 차량 바퀴 중 한쪽만 웅덩이나 얼음에 빠졌다면 웅덩이나 얼음에 빠지지 않은 바퀴를 돌려도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을 봤을 것이다.


웅덩이에 빠진 쪽 바퀴나 얼음의 마찰이 작아 엔진의 구동력이 그쪽으로만 전달되고 반대쪽으로는 구동력이 전혀 전달되지 않아 험로를 통해 빠져나갈 수 없다.


제어 장치
상기 ESP는 좌측 및 우측 구동 휠 중 하나의 마찰력이 너무 작을 경우 하부 휠에 브레이크를 인가하여 구동력을 다른 휠에 전달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스포츠형 차량에서는 코너 탈출 가속 시 선회 내측 구동륜을 제동하여 외측 구동륜에 대한 구동력 제어가 포함된다. 브레이크 제어 토크 벡터링이라고도 하는 기계적 차동 제한 장치는 무겁고 부피가 커 LSD가 장착된 도시형 유니바디 SUV와 본격적인 스포츠카[2] 이전에 스포츠를 맛볼 수 있는 차량에서 볼 수 있다.


풀스케일 슈퍼카도 기계식 LSD 대신 ESP 기반 토크 벡터를 사용한 차량이 있으며 맥라렌 12C 다음으로 맥라렌 차량이 대표적이다.


차동 잠금장치
두 휠이 동일한 속도로 회전할 수 있도록 디퍼렌셜 기어를 잠그는 장치입니다. 수동과 자동 방식이 있는데, 수동은 사용자가 직접 조작해야 하는 방식이고, 자동은 좌우 바퀴가 일정 회전수만큼 차이가 나면 자동으로 잠기는 방식이다.


자물쇠의 장점은 구조적으로 매우 단순하고 내구성이 강하고 지면이 높으면 대부분의 험한 도로에서 벗어나기 어렵다는 것이다. 다만 좌우 방향의 차이가 다른 것으로 인식돼 차동 잠금장치 사용이 어렵다. 일반 승용차나 도시형 SUV에 탑재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험로를 달려야 하는 정통 오프로드나 픽업트럭에 주로 탑재된다.


즉 LD가 리어 액슬에 부착되면 언더스티어가 발생하고 LSD가 부착되면 오버스티어가 발생한다. 그래서 요즘은 LD가 차량의 리어 액슬 디퍼렌셜 기어로 작동합니다. 기어 타입 LSD와 마찬가지로 기어 오일을 LSD에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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